피디엑스_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피디엑스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 피디엑스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개정약관의 적용을 원하는 회원의 동의절차의 편의를 위하여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동조 제 3항의 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지 않기를 원한다는 이의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조 1항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스팸 메시지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술적, 제도적 정책을 시행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7)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제 3장 의무] 제 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2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광고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사전에 통보하지 않은 내용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계약된 모든 통신사(SKT, KT, LGT)의 기업 SMS정책과 개정 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게임 머니, 게임 데이터(계정, 캐릭터, 게임 아이템, 사이버 포인트 등)를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로 하는 행위(담보제공, 대여 등)
(11)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2)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13)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4)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 이나 '이용제한 규정'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가.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길드명에 대한 제한 나. 채팅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다.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라. 게임플레이방법에 대한 제한 마.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 된 것이며, 한번 해지 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팸(SPAM)성 메시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회원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회사에 관한 증거 없는, 이유 없는 비방 및 욕설로 인한 회사 이미지 및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5)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에 따라 개별 게임의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가. 캐릭터 일부 권한 제한 : 일정기간 캐릭터의 채팅 등 일정 권한을 제한 나. 캐릭터 이용제한 : 일정기간 "회원" 캐릭터의 이용을 제한 다.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라.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7)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나.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다. 그 밖의 다른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9) 제9항의 경우 "회사"는 조사가 완료된 후 "서비스" 이용 기간에 비례하여 일정액을 지급하여 이용하는 "회원"에게 정지된 기간만큼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며, 이용시간 연장이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선택에 따라 등가의 유료서비스, 캐쉬재화 등으로 서비스의 정지내역을 보상합니다. 다만, 제1항에 의한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으로 정합니다.
(11) "회사"가 제26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 전자메모나 게임 초기 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가. 이용제한 사유 나.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다.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 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제4장 제2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3조 유료 또는 무료 컨텐츠 충전 및 사용
(1) 회원은 여러 정당한 방법으로 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으며, 확보된 컨텐츠는 다음 사항의 일정금액 이하는 환불치 아니합니다. 가. 컨텐츠란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게임 서비스를 말하며 이는 향후 회원 고지를 통해 추가 및 확대가 가능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환불(해지) 신청 시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상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을 공제한 이용료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회원이 무료로 제공을 받았거나, 위약금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의 최소 합계인 1,000원 미만의 금액은 해지 시 자동 소멸됩니다.
(2) 사전 환불절차를 거치지 않은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시는 남은 컨텐츠도 같이 소멸됩니다.
(3)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구매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직접 구매하지 않은 경우에 관하여는 환불 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환불신청 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신청 이유에 따라 회원에게 이용료 상당의 컨텐츠를 회원의 계정에 재충전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리거나 결제 취소 혹은 약관에 산정된 금액으로 회원의 계좌에 현금입금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제 5장 회원의 게시물 관리와 지적소유권의 보호]
제 1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1) "웹사이트"란 회사가 관리하고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를 지칭합니다.
(2) "게시물"이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등록된 시청각자료, 동영상자료, 문자, 그림, 인물사진, 배경사진 등의 모든 웹 상의 내용물을 지칭합니다.
(3)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게시물"에 대한 책임과 권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하는 주체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들이 등록한 "게시물"을 웹사이트에 어울리도록, 사이즈 형태 등을 조정하여 변경 게시할 권한이 있습니다. 단, 이때 게시한 회원의 창작성을 보존해야 합니다.
(5) 회사 및 회원은 제삼자의 저작권, 상표권, 상호권, 초상권 침해의 소지가 있는 "게시물"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상표권, 상호권, 초상권 등 권리 침해 소지가 있는 "게시물"이 발견될 시 회사는 즉각 삭제를 할 것이며, 본건에 대해서 회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저작권, 상표권, 상호권 침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 있습니다.
(6) 회사는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올려진 "게시물"을 이용하여 회사의 홍보, 마케팅 등 회사사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2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게임이나 캐릭터, 게임아이템, 게임머니, 사이버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나.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4) "서비스"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3장 2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7) 제3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6장 법적 분쟁]
제 1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
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원" 또는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0) 본 "서비스"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사이버 자산(게임머니), 등급/내공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3조 관할법원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위 제1항에서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피디엑스 캐쉬 약관
제1조 (목적) ㈜피디엑스 캐쉬정책(이하 "캐쉬정책"이라 합니다)은 “회사”와 그 협력회사들이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에게 제공하는 “회사”의 서비스 중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캐쉬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게임 및 기타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캐쉬재화"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4. "이벤트성 캐쉬재화"라 함은 이벤트 등으로 무상 지급된 "캐쉬재화"를 말합니다. "이벤트성 캐쉬재화"는 "회사"에서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 중 "회원"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캐쉬재화"를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 "구매"라 함은 "충전"된 "캐쉬재화" 또는 다른 결제 방식을 이용하여 대가를 지불하고 아이템, 아바타 등을 구입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환불"이라 함은 "충전"된 "캐쉬재화" 또는 다른 결제 방식을 이용하여 지불된 금액을 회사가 정하는 환불 기준에 따라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유료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각 서비스는 다음 내용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정액제 서비스: 일정 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요금에 해당하는 기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2) 자동 결제 서비스: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금액에 대해 매월 또는 특정 주기로 자동으로 결제되는 정액제 서비스
3) 유료콘텐츠: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콘텐츠(아이템, 아바타,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정책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캐쉬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 게임공식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게임내 정보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캐쉬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캐쉬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정책과 함께 그 개정정책의 적용일자 10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해적아일랜드 홈페이지 초기화면,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 또는 게임내 정보화면에 게시하는 방법 중 적당한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캐쉬정책"을 개정할 경우, 개정된 "캐쉬정책" 공지 후 개정 "캐쉬정책"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 "캐쉬정책"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캐쉬정책"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캐쉬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캐쉬정책"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종류 및 내용 2. "유료서비스"의 가격 3. "유료서비스"의 제공기간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이용권은 "회원"이 구매하는 즉시 회원의 "계정(ID)"로 지급되며 "유료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신 다운로드와 PC사양 확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의 정보 및 이용 조건, 서비스의 이용등급, 최소 시스템 사양 및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필수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본 캐쉬정책 및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페이지, 구매 내역 고지메일에 안내되어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공급자 : ㈜피디엑스
2. 이용조건 : 콘텐츠별 구매 페이지에 별도 표시된 이용조건을 따름
3. 이용등급 : 콘텐츠별 별도 표시된 이용등급정보에 따름
4. 이용기간 : 콘텐츠별 구매 페이지에 별도 표시된 이용기간을 따름
5. 결제금액 : 콘텐츠별 구매 페이지에 별도 표시된 결제금액을 따름
6. 상품제공방식 : 콘텐츠별 구매 페이지에 별도 표시된 제공방식을 따름
7. 최소시스템사양 : 콘텐츠별 별도 고지된 최소시스템 사양에 따름
8. 필수소프트웨어 : 콘텐츠별 별도 고지된 필수소프트웨어에 따름
9.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ㆍ해지, 과오금지급 : 캐쉬정책 제9조 내지 제12조 규정에 의함
10. 콘텐츠의 교환/보증 등에 대한 사항 : 캐쉬정책 제15조 내지 제16조 규정에 의함
11. 피해보상/불만처리에 대한 사항 : 캐쉬정책 제15조 및 제18조 규정에 의함
12. 상담방법 : 게임 배포마켓의 회사 고객센터 이메일 (onbuffmogame@gmail.com)
제5조 (캐쉬재화의 충전)
① "캐쉬재화"의 "충전" 및 "유료서비스"는 "회원"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② "캐쉬재화"의 "충전" 시 편의를 위하여 "충전"과 관련된 결제정보를 추가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③ "캐쉬재화"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의해 정해진 충전단위와 기간별 최고 한도액 범위 내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회원" 별 충전한도는 "회원"의 상태와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 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별도로 "회사"는 특정 결제수단을 이용한 '충전 가능 금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특정 결제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각 결제대행사의 이용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결제대행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결제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캐쉬재화의 사용 및 소멸)
① "캐쉬재화"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② 2019년 5월 10일부터 "회원"이 충전한 "캐쉬재화" 최종 이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상법 제 64조 상사 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③ 2019년 5월 10일 부터 지급받은 "이벤트성 캐쉬재화"의 사용 가능 기간은 "회사"가 정한 정책(이벤트 페이지 내 별도로 명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용 가능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지급받은 해당 "이벤트성 캐쉬재화"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④ " 캐쉬재화" 의 사용 순서는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⑤ 콘텐츠에 따라서, "회원"이 직접 충전한 "캐쉬재화"에 한해 타인에게 선물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⑥ "캐쉬재화" 사용 시 "회사"가 정한 정책에 의해 사용 금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결제 승인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승낙을 취소 및 각종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결제한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2.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미성년자의 충전 신청에 대해 법정 대리인이 동의하지 않은 경우
4.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결제하는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그 밖에 1호 내지 3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미성년자의 결제에 대한 특칙)
① 미성년자인 "회원"이 일반결제수단(휴대폰, 신용카드, 일반전화 등의 기타) 또는 신용카드 포인트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기 위하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법정대리인은 취소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민법 제 6조에 의거 처분을 허락한 재산은 예외로 합니다.
② 법정대리인의 동의 방법은 이메일,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이 있으며 법정대리인은 동의 기간을 1개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자의 유료 결제 한도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정해지며,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따라 월 한도는 4만원, 6만원 등으로 자유롭게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미성년자인 "회원"의 유료서비스 상세 이용 내역을 익월 초 동의 과정에서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법정대리인은 이러한 통지를 거부할 수 있으며, 아래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세내역에 대하여 문의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
- 이메일) onbuffmogame@gmail.com (평일 10:00 ~ 19:00 공휴일, 토, 일 휴무)
제9조 (청약의 철회)
① "회사"의 "유료서비스"는 청약철회가 가능한 상품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상품으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이러한 내용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시 거래 화면에 고지 합니다. "회사"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소멸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경우
4. 복제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제2항 제2호부터 4호까지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재화 등의 포장이나 그밖에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 혹은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 전자우편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환불)
① "회원"이 직접 구매한 "캐쉬재화"의 환불을 요청하면 이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시에는 은행이체 및 결제대행 수수료 등의 사유로 현재 남아 있는 "캐쉬재화" 잔액의 10% 금액을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캐쉬재화"의 남은 금액이 1,000원보다 작은 경우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② 청약철회가 가능한 정액제 서비스의 경우에는 상품가액에서 "회원"이 이미 사용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각 상품별 사용금액 산정기준은 상품 구매 시 별도 고지함)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의 10% 금액을 공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캐쉬재화"의 남은 금액이 1,000원보다 작은 경우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③ 현행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직접 유료로 구매하지 않은 "캐쉬재화",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캐쉬재화",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이벤트성 캐쉬재화", 기타 보상으로 지급된 "캐쉬재화"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11조(청약 철회 및 계약해제ㆍ해지의 효과)
① "회원"이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ㆍ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서비스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유료서비스를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합니다.
②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과오금의 환불
① "회원"이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11조 에서 정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
음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제13조 대금 지급방법
①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자동결제 서비스"의 경우는 매월 자동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서비스 신청 시 명시된 자동결제일에 "회원"이 지정한 결제수단을 통한 정상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자동결제서비스"는 중단됩니다.
제14조 결제정보제공 동의 및 제공 "캐쉬재화"의 충전 및 "유료서비스"는 결제 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하여야 이용이 가능하며 동의한 "회원"의 결제정보는 "유료서비스"의 제공 및 정산을 위해 결제대행사에 정보가 제공됩니다. (정보제공 항목 보기)
제15조 손해 배상 회사 자체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 콘텐츠가 손상 또는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회사"의 선택으로 등가의 유료서비스, 게임내 재화 캐쉬재화등으로 보상합니다.
제16조 면책
① "회사"는 천재 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게임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② "회사"는 "캐쉬재화"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이용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두절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캐쉬재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캐쉬재화" 이용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캐쉬재화" 이용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7조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 "회사"는 구매의 안전을 위하여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에 따라 소비자피해보상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정책 외 사항
① 본 "캐쉬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②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19조 관할 법원
본 "캐쉬정책"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